동아일보 100주년 기념 바비인형

김태기
마텔은 나이팅게일, 오드리 햅번, 닐 암스트롱 등 세계를 대표하는 여러 분야의 인물과 캐릭터를 바비인형으로 출시해왔습니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영감을 줄 수 있는 인물을 선별하여 제작된 인형들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세계인이 사랑하는 인형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본인은 최근에 출시된 최초의 한국인 바비인형 BTS인형에서 영감을 받았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앞으로 더 다양한 우리나라의 인물들이 세계에 널리 알려지고 사랑받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인형을 제작하였습니다. 동아일보 100주년을 기념하여 김재호 대표님을 바비인형으로 제작하였고, 정직하고 투명한 언론인이며 동시에 세계인이 사랑할 수 있는 언론사가 되길 소원하며 특별한 인형을 제작하였습니다.
마텔사에서 출시한 ‘BTS’바비인형의 기존 얼굴을 지우고, 김재호 대표님의 얼굴을 사실적으로 그려냅니다, 실제로 착용하는 안경부터 정장까지 수작업으로 제작을 하고 하나밖에 없는 바비인형으로 탄생합니다.

그리고 동아일보의 첫 번째 사옥이 배경이 되며, 인형의 사이즈로 제작된 창간호가 동봉된 인형 패키지를 제작합니다. 100주년을 기념하여 핀란드 이딸라와 동아일보가 협업하여 제작된 파랑새 역시 미니어처로 제작하여 인형의 손에 소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패키지의 디자인은 마치 바비인형으로 출시가 된 것 같은 착각을
느낄 수 있게, 100주년 로고와 함께 예쁘고 즐겁게 작업에 임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태기 357PARTMENT
리페인팅 작가
@kimtaegidoll

“자신만의 예술적 영감을 발전시킨 페인터”

낡은 인형 얼굴을 다시 그리는 ‘리페인팅’으로 작품활동을 시작해 자신만의 예술적 영감을 발전시킨 페인터. 이후 인물의 얼굴을 그리는 것을 특징으로, 최근 단아하고 절제된 한국의 미를 가득 담은 얼굴들을 그려내며 주목받고 있는 페인터.